낭만 넘치는 도시들의 2016 FINALE!

낭만 넘치는 도시들의 2016 FINALE!

셀렘으로 가득한 12월이 찾아왔다. 그리고 올해도 어김없이 어떻게 하면 연말을 조금 더 특별하게 보낼지 고민하게 된다. 그래서 준비했다. 아름다운 야경의 도시 홍콩, 신사의 나라 영국 런던 등 이름만 말하면 특징이 딱 떠오르는 그곳에서는 연말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

NEW YORK – TIMES SQUARE

tfcd_fb_nye_newyork-2

뉴욕을 배경으로 만든 영화들을 보면 주인공이 먼저 잡은 택시를 누군가 뺏어 타면서 뉴욕에 온 것을 환영한다고 비웃는 씬이 나오곤 한다. 그럴 정도로 뉴욕은 전세계에서 그 어디보다 바쁘게, 그리고 빠르게 돌아가는 도시일 것이다.

이런 뉴욕에서의 새해맞이는 화려한 도시와 걸맞게 아주 성대하다. 매년 타임스 스퀘어 광장에서는 유명한 가수들의 공연을 포함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데 그 라인업을 보면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 2013년에는 강남스타일로 전 세계를 휩쓸었던 싸이가 그 영광스러운 자리를 함께 했었다.

하지만! 가장 하이라이트의 순간은 역시 “뉴이어 볼 드롭 (New Year Ball Drop)” 이다. 타임스 스퀘어 꼭대기에 설치된 대형 크리스탈 볼이 카운트다운과 함께 하강하며 엄청난 양의 컨페티가 흩날리는데 그 벅찬 감동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그래서일까? 이 특별한 순간에는 함께 온 연인, 가족, 친구들과 포옹과 키스를 나누는 로맨틱한 광경이 펼쳐진다.

HONGKONG – VICTORIA HARBOUR

tfcd_fb_nye_hongkong-2

쇼핑과 야경의 도시 홍콩! 홍콩의 빅토리아 항은 세계 3대 야경 스팟으로 손꼽힐 정도로 유독 아름다운 밤을 자랑한다. 덕분에 이 도시는 “동양의 진주” 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31일 밤에는 설레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고층 건물들과 바다를 배경으로 대형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그것뿐만일까? 황홀한 레이저쇼와 바다에 떠있는 선박에서 이뤄지는 불꽃놀이까지! 도시 전체가 화려한 불빛과 함께 새해를 맞이한다.

SYDNEY – CIRCULAR QUAY

tfcd_fb_nye_sydney-2

세계에서 가장 먼저 새해를 맞이하는 호주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시드니! 우아한 오페라하우스와 하버 브릿지, 루나파크가 떠오르지 않는가?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 서큘러 키 선착장에서는 아주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고 한다. 이 때 터트리는 폭죽의 개수는 총 10만발, 행사에 투입되는 비용은 약 60억원 정도라고 하니 이보다 더 강렬한 NYE가 있을까!

MEXICO – ZOCALO SQUARE

tfcd_fb_nye_mexico-3

자유롭고 흥이 넘치는 나라 멕시코! 이곳에서는 뭔가 특별한 NYE 파티가 열릴 것 같은데 한번 살펴보자.

이 날, 소칼로 광장에서는 아스테카 전통 옷을 입은 원주민들이 모여 새해를 맞이한다. 옆 사람과 볼 키스를 나누며 “펠리스 아뇨 누에보! (¡Feliz Año Nuevo!)” 그리고 드디어 12번의 종소리가 울릴 때면! 그에 맞춰 포도 12알을 먹으며 소원을 비는데 포도 한 알이 새해의 한 달을 의미한다고 여긴다. 애인이 생기길 원하는 사람은 사랑을 의미하는 빨간 속옷을 입고 소원을 빌고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사람들은 12번의 종소리와 함께 지갑에 동전을 넣기도 한다.

LONDON – BIG BEN & LONDON EYE

tfcd_fb_nye_london-2

버버리 트렌치 코트처럼 멋스러운 도시 런던.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듯한 이 낭만적인 도시에서는 유독 다양한 페스티벌이 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NYE가 되면 영국을 대표하는 빅벤 (웨스트민스터 궁전 북쪽 끝에 있는 시계탑) 과 런던아이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하여 만들어진 대관람차) 에서 카운트다운 행사가 펼쳐지는데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가 장관을 이룬다.

SEOUL – THE FINAL COUNTDOWN

tfcd_fb_nye_seoul-2

새해를 제대로 맞이하기 위해선 서울로 가는 게 답! 제야의 종소리가 울려 퍼짐과 함께 각종 이벤트와 파티가 시작된다. 그러면 서울에서 연말을 잘 보냈다고 할만한 게 뭐가 있을지 살펴보자!

호텔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여기로 모여라! 특급 호텔에서 양일간 진행되는 <더 파이널 카운트다운>은 EDM과 힙합의 풍성한 라인업으로 트렌디한 연말 공연의 중심이 되었다.

게다가 뜨거운 카운트다운의 순간을 만들어줄 VISUAL LIGHTING SHOW와 댄스 퍼포먼스까지, 일년에 단 한번밖에 없는 기회니 놓치지 마시길!

5, 4, 3, 2, 1 ···· HAPPY NEW YEAR!

전광판에 비춰지는 숫자와 함께 모든 관객들이 카운트다운을!

 

  • 사진출처
  • 뉴욕 관광청
  • 매일경제 (홍콩 관광청)
  •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Destination360
  • IBTimes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